(용인신문) 서울시가, 수돗물 아리수 음용에 대한 시민들과의 공감대를 형성하고,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수돗물 마시는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시민 대상으로 ‘아리수 원샷 동영상 및 사진 콘테스트’를 개최한다.
서울시는 ‘아리수에 취하다! 아리수에 반하다!’란 주제로 8월 1일(화)부터 9월 30일(토)까지 두 달 동안 아리수 마시는 모습을 ‘동영상’과 ‘사진’으로 촬영해 응모하는 “아리수 원샷 동영상 및 사진 콘테스트”를 진행한다고 밝혔다.
이번 콘테스트는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, 응모 부문별(동영상,사진) 2개 작품까지 출품 가능하고, 장소와 방법을 불문하고 아리수를 마시는 모습을 담아 응모하면 된다. 응모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 상수도사업본부 홈페이지(http://arisu.seoul.go.kr)에서 확인하고 접수하면 된다.
콘테스트 결과는 10월 중에 ‘서울시 상수도사업본부 홈페이지’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, 당선작에 대해서는 각 부문별로 총 555만원(동영상 450만원, 사진 105만원)의 상금을 시상할 계획이다.
서울시는 모든 응모작은 아리수 음용의 시민 공감대 형성을 위해 서울시 상수도사업본부 홈페이지에 게시하고, 이중 당선작은 상수도사업본부 공식 페이스북(https://www.facebook.com/seoularisu) 등을 통해 보다 많은 시민들에게 알리는 등 아리수 홍보에 널리 활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.